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에서 인정받은 영국 RHA오디오, 신형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True Connect' 출시 그리고 예상
    News/Tech News 2018. 11. 1. 19:33


    RHA TrueConnect



    영국에서 공업도시로 유명한 글래스고에 위치한 RHA는 2011년부터  아이폰의 창시자 '스티브 잡스'가 사람 중심으로 접근하는 RHA의 제조 설계 방식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아 애플에서 공인 인증을 받고 전 세계에 있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애플스토어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세계에서 어느 정도 탄탄한 인지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 인지도에 비해 사실 국내에서는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입니다. 오디오마니아를 포함해서 일반인에게 홍보가 충분히 되지 않았다. 국내 오디오 관련 시장이 불황이다. 이런... 여러 가지의 이유가 있었겠지만, 마케팅 채널에 있어서 가장 중요했던 애플스토어가 근래까지 한국에 들어오지 않은 것도 한몫했으리라 생각합니다.





    MA750 Wireless


    작년에 출시했었던 MA wireless 무선 블루투스 넥밴드 이어폰 리론칭 행사에서 큐레이터를 맡고, 여러 일본 오디오쇼에서 RHA 본사 측과 여러 차례 만났습니다. 이들이 가지고 있는 소비자 정책과 제품을 비추어보자면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면서 겪는 경험들에 대해 많은 고심을 하고 최대한 안정적인 설계로 만든다는 겁니다.

    모든 제품의 A/S 정책은 3년입니다. 3년이라는 기간은 제조사에 임해본 분들은 이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아실 겁니다. 3년이라는 기간을 충분히 버틸 수 있는 제품의 완성도와 그리고 사후 서비스를 위한 재고와 유통 관리 등... 순환이 빠른 IT업계라면 이것은 아주 어려운 선택입니다. RHA는 이 번거로운 방식을 고집하고 계속해서 하고 있다는 겁니다.







    RHA 다운 견고한 디자인



    수많은 완전 무선 이어폰들이 이미 나와있던 시점에서 조금 늦은 후발주자라는 느낌이 다소 있지만, 여태까지 RHA가 해왔던 사실들을 비춰봤을 때, 이번 신형 제품인 'True Connect'도 사용하는 데에 있어서 높은 수준의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줄 거라고 생각됩니다.

    가장 두드러지게 보인 장점은 2가지입니다. 첫 번째로는 
    25시간의 배터리 사용시간입니다. 이어폰 본체는 5시간 연속 재생이 되고 케이스에 30분을 보관하면 완전 충전이 됩니다. 

    그리고 케이스를 활용하면 25시간의 사용이 된다는 것인데, 기존에 제품들에 비해 1시간에서 2시간가량 정도 연속으로 편하게 쓸 수 있고 2~3일 정도는 배터리 충전을 하지 않더라도 일상생활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IPX5 등급의 생활 방수를 지녀서 IPX4 등급의 타사 제품들보다 물기에 젖어 고장 날 위험이 덜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실기 테스트를 해봐야 알 수 있는 부분이지만 전체적으로 최소한의 간결한 모양으로 설계한 것으로 봐서는 쉽게 고장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아직 세부적인 설계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것을 고집했던 RHA이기에 이번에도 동일하게 다이내믹 드라이버로 설계되었으리라 예상됩니다. 음질적인 부분이나 배터리 모듈을 넣을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하우징 챔버를 크게 잡아놓은 것 같은데.. 모델분들이 다 소두 이신 터라... 실제로 테스트해봐야 착용감이 좋은지 안 좋은지에 대한 여부를 알 수 있을 듯합니다.








    그리고 아직 블루투스 모듈이 몇 세대가 들어가고 버전이 어디까지 지원되는지에 대한 정보가 없습니다. 아직까지 음질적인 부분과 페어링 수준에 대해서 좋은 피드백이 거의 없었던 터라, 아마 RHA에서 자체 설계를 했거나 가장 최신의 부품으로 이식했으리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확실하게 정해진 가격정보는 없습니다. 작년에 출시했던 MA Wireless를 비춰봤을 때, 기존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보다 조금 높거나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되었을 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주)소비코 정식 유통사가 있지만, 아직 정확한 발매일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만, 근래에 가장 트랜디한 제품이니 개인적으로 들어왔으면 합니다.





    출처 링크: https://www.rha-audio.com/intl/products/headphones/true-connect?c=383



    관련정보 출처: RHA
    마음가는대로 썼소








    댓글

Copyright © 2017 Bigheadfile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