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년 대두의 대두를 위한 헤드폰 추천리스트 20개 선정
    Reviews/자잘한 Tips 2018.11.03 18:33







     여기까지 오셨다면 제가 빅헤드, 대두인 것은 분명히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와 같은 상황에 놓이신 분들이라면, 여러 가지 사는 데에 있어서 참 불편을 느끼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첫째는 큼직한 사이즈의 모자를 찾는 것인데, 어느 정도 이상의 크기를 넘어가면 쓸 수 있는 제품군들이 줄어들고 더 나쁜 것은 원하는 디자인 품목도 줄어들어 원하는 모자를 찾는다는 것은 모래사장에서 바늘 찾기처럼 엄청난 스트레스를 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맞는 제품이 있다면 얼른 질러버리고 보관을 하거나, 주문 제작을 하는 방법도 있고.. 아마 오토바이를 타시는 분들은 헬멧을 고르는데에 타인에 비해 배로 비싼 제품을 구매할지도 모르고, 검도를 한다는 분들은 호구를 특별 주문을 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여기까지는 비용적인 문제만 해결할 수 있다면 원하는 것을 어떻게든 찾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는 전혀 그렇게 할 수 없을 때가 많습니다.

    네. 헤드폰입니다. 원하는 사운드에 디자인까지 마음에 든다고 해도 사이즈가 안 맞아서 못 사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좋아하는 몇몇 헤드폰은 있지만, 유럽 제품들이 꽤나 많고 아웃도어 시장을 겨냥하는 제품이 워낙 많다 보니 디자인 설계상 작은 게 좀 더 이쁘고... 결국에는 대체로 이쁘다는 칭찬받는 제품들은 우리들에게는 안 맞다. 이겁니다. 그렇다고 제조사의 멱살을 잡고 더 크게 만들어! 하고 기름 부자 아닌 다음이사 특별히 할 수 없을 때가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추천 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사운드에 대한 부분은 따로 크게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이미 다 어느 정도 검증을 받고 좋다고 알려진 제품 위주로 선정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착용감에 있어서 팁이 있다면 어느 정도 남기도록 하고... 제10년 경험 바탕으로 만든 리스트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리스트에 나온 제품들은 직접 착용해보고 써본 제품이며 현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것들입니다. 일단 3가지의 부문 점수로 책정했습니다.




    B Gage: 착용의 편안함 정도

     Head-Lock Power: 머리를 얼마나 조이는가의 정도

     Yoda Gage: 당신이 거울을 봤을 때 얼마나 경악하느냐에 정도
     



    *제품 이미지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1.Fostex T50rp mk3

    포스텍스, 일제 헤드폰입니다. 오리지널 버전은 상당히 안 이쁩니다. 군수 사업에 덤으로 끼어 들어갈 것 같은 못생긴 디자인입니다. 실물로 보면 그 느낌이 더 할 겁니다. 하지만. 밀폐형에 가까운 제품이고 평판형 드라이버 헤드폰 중... 우리 대두 유저들이 저렴한 가격에 접근할 수 있는 얼마 안 되는 녀석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좌우 넓이도 상당하고... 외계인용인가 싶을 정도로 헤드밴드의 위아래 길이는 어마어마하게 깁니다. 만일, 이 제품도 사이즈가 안 맞는다면... 헤드폰 취미를 깔끔하게 접어두고 이어폰이나 스피커 쪽으로 가시는 게 정신건강에 좋을 겁니다.

    Yoda Gage: ◼◼◼◼◻ (거울을 보고 싶지 않을 겁니다)
    B Gage: ◼◼◼◼◼ + ◼ (안 맞는다면 같이 울어드리겠습니다)
    Head-Lock Power: ◻◻◻◻◻ (있다면...이하생략)






    2. 스탁스 람다 시리즈

    아마 대다수의 대두 헤드파이 유저분들은 알고 계신 브랜드일겁니다. 정전형 헤드폰으로 굉장히 유명하고 생긴 것도 빨래판처럼 굉장합니다. 일단 시리즈 중에 가죽 패드가 부드러운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 제품에는 우리 대두를 위한 한 가지 패시브 스킬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좌우를 누르는 장력이 약하다는 평도 있고 그리고 이어 패드가 전체적으로 얼굴을 다 덮지 않는다는 피드백이 있는데 대두 여러분들은 노우 플라블름! 완벽히 이어 패드와 머리가 밀착되어 고음이 쏜다던가 저음이 세는 경우가 없습니다. 네. 대두의 대두를 위한 헤드폰인 겁니다.

    Yoda Gage: ◼◼◼◼◼ + ◼ (절대로 보지 말길 바랍니다.)
    B Gage: ◼◼◼◼◻ (대두용 패시브 스킬 탑재!)
    Head-Lock Power: ◼◼◻◻◻ (머리가 클수록 조일 겁니다. =ㅅ= b)






    3. 젠하이져 HD600 (HD650)

    소리는 명불허전. 말해봤자 입 아픈 헤드폰입니다. 레전드 헤드폰이고 아직도 시장에 잘 팔리고 있는 명기입니다. 밴드 길이도 많이 늘어나서 참 마음에 드는 헤드폰입니다. 단점은 눈을 에이징하면(?) 이뻐 보이지만 처음에 본다면 참 못생긴 녀석입니다. 그리고 척 노리스가 헤드록 거는 것처럼 머리를 조이는 장력이 어마어마합니다. 우리 대두 분들은 30분도 못 버틸 겁니다... ‘옴’자 모양의 헤드폰 스탠드를 사서 좀 늘리거나 숨어있는 M(?) 기질 본능을 발휘해서 헤드밴드를 질 들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Yoda Gage: ◼◼◼◼◻ (눈에 에이징이 필요합니다(?))
    B Gage: ◼◼◼◼◻ (레퍼런스에서 유일한 것. 큰 점수는 당연합니다.)
    Head-Lock Power: ◼◼◼◼◼ (장력 번인은 필수, 아니면 머리 터집니다?)






    4. Fostex TH900 mk2

    소떼, 스님 밥그릇.. 이런저런 별명을 가지고 있는 유일한 헤드폰입니다. 출시가 된지 5년이 됨에도 꾸준히 마니아층에서는 소리 소문 없이 팔리고 있는 제품이 되겠습니다. 좌우 넓이가 넉넉합니다만, 초-대두 여러분들은 헤드밴드 길이가 긴 편이지만 아주 최고로 긴 편은 아니니 사전에 유의하고 구입하면 되겠습니다. 무게가 좀 있다는 것 빼곤 퍼포먼스 면에서는 밀폐형 중에 손꼽는 명기 헤드폰 중 하나가 되겠습니다.

    Yoda Gage: ◼◼◼◻◻ (데코로는 참 아름다운 것.)
    B Gage: ◼◼◼◼◻ (여름에는 상당히 덥습니다만 사이즈가 맞는다면 괜찮을 겁니다.)
    Head-Lock Power: ◼◼◼◻◻ (장력은 어느 정도 있습니다)






    5. Sennheiser HD800(s)

    젠하이져, 독일 오디오 브랜드의 대표-격이 되겠습니다. 까다로운 매칭을 무릎 쓰고 많은 마니아들이 한 번쯤은 노려볼 법한 명기 중 하나입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은 상당히 아름답습니다만.. 실 착용 사진을 구글 이미지에서 찾아봤다면 혼자서는 즐기되 보며 주고 싶지 않을 거라고 예상됩니다. HD600 시리즈보다 손가락 1개 반 마디 정도 헤드밴드 길이가 작습니다. 저는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노리지도 못하지만... 대두 여러분께는 한 번쯤은 짚고 넘어가도 되는 헤드폰이라 생각됩니다.

    *공개된 프로토타입의 HD820은 사이즈가 엄청 작아졌습니다. 파이널은 제발 크게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Yoda Gage: ◼◼◼◼◼ (아는 사람 말고는 보여주지 마십쇼.)
    B Gage: ◼◼◼◼◻ (저는 안 됩니다만.. 여러분은 괜찮을 겁니다. ㅠ)
    Head-Lock Power: ◼◼◼◼◻ (새 제품은 장력 있습니다. 유의하시길.)





    6. Mr.Speakers Aeon

    미스터 스피커, 평편형 헤드폰 중.. 아웃도어에 사용할 수 있는 헤드폰 중 몇 안 되는 제품입니다. 나름 슬림하고 작고 가볍고 실물로는 봐줄 만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다 넉넉한 사이즈. 가격이 비싸고 출력 조건이 좀 까다롭다는 것을 빼면 고려해도 될법한 제품입니다.

    Yoda Gage: ◼◼◻◻◻ (밖에 들고나가도 괜찮습니다!)
    B Gage: ◼◼◼◼◼ (그레이트 합니다)
    Head-Lock Power: ◼◻◻◻◻ (아주 조금 있습니다)





    7. Audeze LCD 시리즈

    오디지, 평판형 헤드폰이라면 항상 언급되는 시리즈이고 마니아들 사이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일단 사이즈는 어마어마하기에 안 맞는 사람들은 거의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거기다 좌우 장력은 거의 없고, 풍채가 있어서 집에 세워 두고 보면 눈요기로 아주 좋습니다. 사운드도 훌륭합니다.. 대신 엄청난 무게는 감당하셔야 할 겁니다.

    Yoda Gage: ◼◼◼◼◻ (인도어입니다! 이하 생략!)
    B Gage: ◼◼◻◻◻ (목-디스크 주의)
    Head-Lock Power: ◻◻◻◻◻ (없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8. CampfireAudio Cascade

    미국 회사인 캠프파이어오디오의 첫 헤드폰 제품입니다. 아직 국내 정식 발매는 안 된 제품이지만, 디자인이 아주 멋져서 정말 아웃도어로도 쓰기 좋은 베릴륨 드라이버 헤드폰입니다. 그리고 놀라운 점은 생각보다 사이즈가 엄청 크게 설계되었다는 겁니다. 거기다 전용 케이스까지 있고 접어 넣을 수가 있어서 휴대도 아주 간편합니다. 포터블로 설계되어 있어서 크게 부담 없는 출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아웃도어로 고퀄리티 사운드를 밀폐로 즐기고 싶다면 이 친구가 답이 될지도 모릅니다.

    Yoda Gage: ◻◻◻◻◻ (이거보다 머리 작아 보이는 헤드폰은 보기가...)
    B Gage: ◼◼◼◼◼ (실제로 써보고 사이즈가 맞아서 환호성을...)
    Head-Lock Power: ◼◼◻◻◻ (없는 것은 아닙니다만 충분합니다.)





    9. KOSS KSC75 (KSC35)

    코스, 헝그리 대두 헤드파이 유저분 들에게는 이 제품은 구세주와 같은 제품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은 비록 쓰면.. 예전 90년대 테크노 뮤직비디오가 떠오르지만, 일단 사이즈에 대한 부분에서 제약이 없는 제품이고 3만 원 전후로 가격적인 면에서도 스트레스가 없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어 행거가 불편한 부분은 개조로 통해 개선할 수 있으니 검색을 해보시면 알 거라고 봅니다. 입문용으로 진심 강추합니다.

    Yoda Gage: ◼◼◼◼◼ (그래도 가격을 생각하면 용서됩니다.)
    B Gage: ◼◼◼◻◻ (조금 불편하지만 언제든지 개선 가능.)
    Head-Lock Power: ◻◻◻◻◻ (있다면 이상한 겁니다.)





    10. Audioquest Nighthawk (Owl)

    오디오퀘스트, 미국 오디오케이블 회사에서 출시한 헤드폰입니다. 제품 구성부터 시작해서 외관까지 정말 세세하면서도 멋지다고 생각하는 제품입니다. 무게도 적당하고 사이즈가 넉넉하고 쿠션감이 있는 이어 패드로 편안하기까지 합니다. 나이트호크를 예전에 2주간 쓰면서 구매 고려까지 했을 정도로 실사용에서는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했던 제품이었습니다.


    Yoda Gage: ◼◼◼◻◻ (밖에 들고나가기에는 좀 무리 있습니다.)
    B Gage: ◼◼◼◼◼ (덥다는 것 빼고는 아주 그레이트)
    Head-Lock Power: ◼◻◻◻◻ (없는 것은 아닙니다)





    11. Ultrasone Signature DJ

    울트라손, 독일 하이엔드 헤드폰 브랜드입니다. 디자인이 그리 썩 고급스럽지 못하지만 사프 하면서도 타격감 있고 탁 트인 음색을 가진 매력적인 밀폐형 헤드폰입니다. 블랙 색상을 하면 그리 눈에 띄지도 않고 그리 대두가 부각되지 않기에 아웃도어로 쓰기 고만고만한 제품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대신 가격은 다소 높은 편입니다.

    Yoda Gage: ◼◼◼◼◻ (주위에서 가격 이야기 듣고 놀랄 겁니다.)
    B Gage: ◼◼◼◼◻ (헤드밴드가 이상하게 딱딱하게 느껴지는 것 빼고는...)
    Head-Lock Power: ◼◼◼◻◻ (좀 강한 편입니다)





    12. Sony MDR-1000X mk2

    블루투스 무선형 헤드폰 중에 유일하게 추천할 수 있는 소니 헤드폰입니다. 음질도 이 정도면 아주 훌륭한 수준이며, 사이즈도 아주 넉넉하고 편안하기까지 합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상당히 좋아서 출장이 잦은 분들이나 아웃도어 생활이 많은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대신 좀 착용했을 때에 대두이신 분들은 머리 크기가 좀 강하게 부각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Yoda Gage: ◼◼◼◻◻ (주위에서 좋은 평가는....)
    B Gage: ◼◼◼◼◻ (유일하게 제가 쓸 수 있는 블투 헤드폰...)
    Head-Lock Power: ◼◼◻◻◻ (새 제품에는 조금 있습니다.)





    13. Sony MDR-1A

    아직까지 시장에 재고가 있고 아웃도어로 저렴하게 쓸 수 있는 몇 안 되는 희귀한 헤드폰입니다. 이래저래 스트레스받기 싫으시다면 편하게 쓴다는 용도로 들여도 괜찮은 제품입니다.

    *MDR-1AM2 는 사이즈가 작아졌으니, 실제로 착용해보시길...ㅂㄷㅂㄷ

    Yoda Gage: ◼◻◻ (몇 안되는 아웃도어용 헤드폰....)
    B Gage: ◼◼◼◼◻ (편안합니다...)
    Head-Lock Power: ◼◻◻◻ (새 제품에는 조금 있습니다.)




    14. Sony MDR-Z1R WW2

    소니만의 중후한 음색을 느끼고 싶다면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사이즈와 착용감은 아주 훌륭하고 전용 앰프와 같이 더하면 좀 더 좋은 사운드를 경험하실 겁니다. 대신, 울퉁한 설계 때문에 트리플 대두로 보이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Yoda Gage: ◼◼◼◼◼ (트리플 대두....)
    B Gage: ◼◼◼◼◼ (헤드폰은 과학입니다...)
    Head-Lock Power: ◻◻◻◻◻ (거의 없습니다.)




    15. Hifiman HE1000(v2/ X)

    평판형이라고 들으면 깜짝 놀랄 정도로 엄청나게 가벼운 무게와 거기에 더해 잘 가꾸어진 오디오 시스템을 갖춘다면 훌륭한 사운드를 기대해도 좋은 헤드폰입니다. 사이즈는 제가 써도 남을 정도로 어마어마하게 크고 거기다 무게 덕분에 편안하기까지 합니다. 인도어 설계로 제작된 제품이니 실내에서만 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Yoda Gage: ◼◼◼◻◻ (착용하면 조금...)
    B Gage: ◼◼◼◼◼ (가볍습니다!)
    Head-Lock Power: ◼◻◻◻◻ (새 제품은 있습니다. 조금.)






    16, Grado I-Grado (eGrado)

    그라도 헤드폰을 어떻게든 그 소리를 체험하고 싶다면, 개조를 제외하고.. 유일한 답일지도 모릅니다. 좌우 머리 넓이가 많이 크신 분들은 조금 버거울 수도 있지만... 그라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어 행거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고 마감이 잘 다듬어지지 않아서 조금 아플 수도 있으니 구매하고 확인하고 튀어나온 부분은 다듬어 주시길 바랍니다.

    Yoda Gage: ◼◼◻◻◻ (뭐 괜찮습니다.)
    B Gage: ◼◻◻◻◻ (다듬어도 장시간 착용은 아플 겁니다.)
    Head-Lock Power: ◼◻◻◻◻ (머리 좌우 넓이에 따라 있을지도 모릅니다)





    17. FinalAudioDesign Sonorous VI(X)

    파이널오디오디자인, 일본 헤드폰 브랜드 제품입니다. 과거에 철강업체로 마감과 외관에 있어서는 기가 막히게 잘 만드는 회사입니다. 무게가 무겁다는 점. 그리고 가격대가 높다는 점 빼고는 여러 방면에서 괜찮은 제품입니다.

    Yoda Gage: ◼◼◼◻◻ (인도어 제품입니다. 이상.)
    B Gage: ◼◼◼◼◻ (무게만 무겁다 빼고는 굳!)
    Head-Lock Power: ◼◻◻◻◻ (조금 있습니다)





    18. Abyss AB-1266

    뭔가 고문 장치를 머리에 쓰고 있는 듯한 아스트랄하고 괴랄한 디자인과  각진 느낌의 딱딱한 착용감이 느껴진다는 점 빼고는 좋은 시스템에 물리면 상당히 괜찮은 사운드가 나오는 헤드폰 제품입니다. 사이즈는 아주아주 넉넉해서 문제는 없으니... 관심이 있으신다면 한 번쯤은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Yoda Gage: ◼◼◼◼◼ (뭔가 무섭습니다.)
    B Gage: ◼◼◻◻◻ (썩 좋은 착용감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Head-Lock Power: ◼◻◻◻◻ (조금 있습니다)




    19. Focal Utopia

    프랑스 하이엔드 스피커 브랜드의 헤드폰 제품입니다. 현재 초기 출시가보다 많이 낮아졌고 시스템이 좋을수록 끝없이 나아가지는 무서운 헤드폰이 되겠습니다. 사이즈는 넉넉하고 착용감도 좋은 편입니다. 디자인도 아주 훌륭한 축에 속합니다.


    Yoda Gage: ◼◼◻◻◻ (아웃도어로는 비춥니다.)
    B Gage: ◼◼◼◼◻ (착용감 굳입니다.)
    Head-Lock Power: ◼◼◻◻◻ (좀 있습니다)




    20. 젠하이져 오르페우스 mk2

    헤드폰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제품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더 이상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직접 확인하시길. 이상.

    Yoda Gage: 이하 생략
    B Gage: 이하 생략
    Head-Lock Power: 이하 생략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디 대한민국... 아니.. 세계에 있는
    우리 모든 대두 헤드파이 유저들이
    편하게 헤드폰을 고르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퀄리아 010처럼...
    커스텀 헤드밴드 헤드폰이 나오길 바라며..


    대두에게 힘을!

    Power to the Big-heads!



    글: 빅헤드파일러



    이 글은 헤드파이 문화를 위해
    작성된 것으로, 필요하신 분은
    원하시는 대로 퍼가셔도 되겠습니다.







    댓글 0

Copyright © 2017 Bigheadfiler All right reserved